타바타운동, 다시 생각나는 낸시홈짐

관심사/다이어트
728x90
반응형

 

 

 


 

타바타운동, 다시 생각나는 낸시홈짐

 

 

 

 

 

 

 

 

요즘 새롭게 뜨고 있는 1일1식, 간헐적 단식, 타바타운동

 

1일1식, 간헐적 단식, 타바타운동....글고 보니 지난해 한번씩 다 해 본 것 같다.

그땐 1일1식이니, 간헐적 단식이란 용어가 없었고

타바타운동은 낸시홈짐에서 주로 하는 운동이다. ^^*

 

 

 

 

 

 

 

 

 

 

1일1식 다이어트는 하루에 한끼를 먹되

제한없이 먹고싶은대로 식사를 하고

제가 지난 해 초절식에 가가운 식사제한으로 정말 단기간에 체중감량 효과를 봤는데

목표체중 돌파이후 관리가 상당히 힘들더군요.

당연히 요요님 오셔서 도로아미타불이 되었는데

하루 세끼를 먹고 살아온 우리 몸이 하루 한끼만 먹는다면

엄청 배가 고플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답니다.

그닥 배가 고프지 않답니다. ㅎㅎ

 

 

 

오히려 허기를 느끼게 되면 우리 몸에서 시트루인이라는 장수 유전자가 촉진되고

노화 방지, 수명연장의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건 몰랐던 사실!!!ㅋ

 

 

 

 

 

 

 

 

 

 

 

간헐적 단식 역시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간헐적 단식은 음식을 먹어야할 때와 먹지말아야할 때를 엄격히 지겨 식사를 하는 것인데

음식섭츼에 가장 좋은 시간은 정오, 오후, 해지기 전이라고 하네요. ㅎ

 

간헐적 단식의 가장 좋은 방법은 아침을 먹지않고 공복 유지 후

8시간동안 두 끼를 먹는 것이 기본적인 간헐적 단식의 방법이랍니다.

 

24시간 공복을 주장하는 또다른 간헐적 단식방법도 있지만

일주일에 5일은 평소대로 먹고

이틀은 아침, 점심을 거르고 저녁식사만....각자 알아서~~ ^^*

 

 

 

 

그리고 타바타운동!!!

 

 

 

타바타운동은 일본의 이즈미 타바타박사가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들의 기록향상을 위해

고안한 운동방법으로 강도높은 운동 사이에 불완전한 휴식을 취해

운동효과를 극대화하는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지난해 열심히 따라했던 낸시홈짐의 운동법이랍니다.

 

효과적으로 몸을 속이는거죠. ㅎㅎ

 

이러 저러한 걸 알아가고나니 부작용이

더이상 헬스클럽 가서 운동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졌다는 것,

운동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던

유산소운동의 필요성을 못 느낀다는 것....정도.

 

그래도 넣어뒀던 매트를 꺼내고

핸드폰에 저장해둔 타바타타이머를 다시 열어서

다시 타바타운동을 시작하고픈 ㄷ월요일 아침입니다.

 

머리 속으로 매트가 어디에 있을까 찾는 중입니다. ㅎㅎ

 

 

타바타운동, 간헐적단식, 1일1식..

어떤 방법이든 부지런함은 못다라가는 것 같아요.

 

 

반응형
반응형